반응형

김장철, 배추 보관 때문에 검색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꼭 김장이 아니더라도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재료니 알아두시면 좋겠죠? 

1.  생 배추 보관하는 방법

아무 조리를 거치지 않은 생배추! 어떻게 두고 먹을 수 있을까요? 준비물은 신문지만 있으면 되는데요. 너무 간단하답니다. 하나씩 신문지로 싸주기만 하면 된다는 사실! 한 장, 두 장으로 돌돌 말은 뒤에는 비닐봉지에 한 번더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여름철에는 냉장고 야채칸에 넣어주시면 되지만, 가을과 겨울같이 추운 날씨에는 실온에 두면 돼요. 햇볕이나 너무 따뜻한 곳에 두지 않게끔 주의해주시고요!

 

+)가로로 눕혀서 두는 것보다 세로로 세워서 놓으면 더욱 실온에서 오래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이때 밑동이 아래로 가게끔 두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2. 자른 배추 보관 방법!

다음은 잘라놓은 것들은 어떻게 두고 먹을 수 있을지 알아볼 텐데요. 배추의 심지가 남아있으면 신선도가 점차 떨어질 수밖에 없게 돼요. 대각선 모양으로 심지를 잘라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찌개나 샤브 등 요리해 먹는 용도로 놓으려면 잎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에 지퍼백에 넣어주세요. 생으로 넣어도 되고 데친 다음 수분 제거 후 넣어도 상관없죠. 냉동에 보관해주면 좋은데요. 한 달 정도 두며 먹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평소에 집에서 해먹을 수있는 배추 요린 뭐가 있을까요?

 

(1) 겉절이와 수육

(2) 샤브샤브

(3) 밀푀유나베

(4) 배추된장국

(5) 돼지고기 배추전

(6) 배추 나물 비빔밥

(7) 얼갈이 배추무침

(8) 배추 두부전골

(9) 두부조림

(10) 배추 두루치기

(11) 나물무침

 

이렇게 10가지 정도만 찾아보았는데요. 정말 가짓수도 많고 먹음직스러운 메뉴들이죠? 특히 소고기나 돼지고기, 된장 등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재료라 폭넓게 만들 수 있어 좋은 듯 해요. 

 

먹으면 좋은 이유,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배추가 건강에 좋은 이유가 여러 가지 나오는데요. 먼저 첫 번째로 항암 작용을 해주는 것! 또한, 뼈도 튼튼하게 해줘서 골다공증 예방,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음식이에요. 장운동도 활발하게 바꿔주어 관련 질환 예방과 변비 완화에도 유익한데요.

 

피로감 회복도 도와주어 면역력 상승에도 좋은 기능을 한답니다. 평소 감기나 잔병치레 많으신 분께는 좋을 수밖에 없겠죠! 그 외에도 야맹증이나 안구 건조, 백내장과 같은 안질환에서 우리 몸을 지켜주며,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아 여성분들께도 유익해요. 다만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설사하는 분들은 적당량만 드시는 게 좋아요. 

 

이렇게 알고 먹으면 좋을 수밖에 없는 배추인데요. 보관 방법부터 요리 메뉴들까지도 다양하게 알고 계시면 앞으로 드실 때도 많은 도움 될 듯 합니다. 다음에도 여러 식자재 관리 방법과 효능 등 꿀팁 가져와 볼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