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운 계절, 따끈따끈한 고구마는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간식이라고 볼 수 있죠. 아마 많은 분이 찬바람 숭숭 들어오는 날에는 달달한 고구마를 먹기 위해 구매를 하실 텐데요. 하지만 어떻게 보관해야 오래 놓고 먹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경우가 많아 고구마 보관하는 방법을 작성하게 되었답니다. 쉽고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오래 보관 하는 방법>

 

1. 보통 고구마를 사실 때 박스로 사는 분들이 많은데요. 먼저 바람 잘 통하는 그늘에 신문지를 깐 상태로 2일이나 3일 정도 말려주세요! 양이 많은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는 넉넉하게 말려주시는 게 좋아요. 수분이 날아가야 상하지 않고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다 말렸다면 종이 박스에 숨구멍을 뿅 뿅 뚫어주시면 된답니다.

 

3. 만약에 내용물 중 상한 것들은 미리 골라주셔야 하는데요. 흠집 있는 것들도 함께 빼주시고, 먼저 드셔주는 게 좋아요. (흠집 있는 고구마는 계속 같이 놓아두었다가는 썩을 염려가 있어요. 그러니 꼭 골라주세요.)

 

4. 상자 안의 고구마들은 신문지로 돌돌 하나씩 싸주세요! 서로 표면이 닿지 않아야 오래 보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5. 상자 위는 뚜껑 대신 신문지를 올려주시면 돼요. 신문지로 덮어야 숨이 잘 통해요.

 

6. 고구마는 날이 추우면 잘 얼고 물러져요. 그러니 춥지 않은 곳에 보관해주셔야 해요. 다용도실이나 현관 등 적당한 실온(12도~15도)이 유지되는 곳에 놓아주세요. (너무 따뜻해도 금방 싹이 나고, 녹말이 없어져 맛이 없어요.) 

 

 

 

여기까지 따라 하시면 고구마 겨울 동안 보관하는 방법은 끝인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여기서 보너스로 고구마로 할 수 있는 요리들도 간단하게 메뉴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다양하게 만들어보실 분들은 하단을 주목해주세요!

 

 

<고구마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모음들>

가짓수가 굉장히 많네요. 밥 종류부터 간식까지도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재료인 것 같습니다. 왠지 어떤 걸 만들어도 달달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생각만해도 설레이는데요. 아이들부터 어른들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으니 이번 겨울엔 고구마 요리 어떠신가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