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원유 가격이 껑충 오르게 되면서 소비자의 부담이 이전보다 크게 상승했는데요. 와중에 값도 저렴하고 멸균 처리가 되어 유통기한까지 긴 수입 멸균우유로 눈길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오히려 국내 우유들보다 맛도 더 고소하고 먹기에 부담 없어 괜찮다는 호평들이 줄지어 오르면서 화제가 되었죠.
그렇다면 수입 멸균우유는 무엇이 있고 가격대와 특징은 어떤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은 분이 구매하시는 종류들을 가져와 봤는데요.
1. 아르보리아 (이탈리아산) 인기 ★★★★★★
국내에서도 인지도 있는 아르보리아 멸균우유는 1L 10개 기준으로 최저가 16,290원부터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국내 우유들에 비해선 저렴한 가격이 특징입니다. 많은 분의 후기 평을 살펴보면, 진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지중해 사르데냐섬 자연 방목한 소들의 원유 100%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유통기한도 1년이나 되어 오래 보관할 수 있으면서도 영양소는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고칼슘 제품과 고칼슘+저지방 제품 두 가지로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파르카디아 (폴란드산) 인기 ★★★★★
파르카디아는 1L 12개 기준으로 최저가 15,770원부터 살 수 있는데요. 폴란드 청정지역의 낙농 브랜드 LOWICZ에서 제조되어 초고온 멸균처리 공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무균 상태와 우유의 성분 파괴 없이 그대로 보존시켰다고 하는데요. 파르카디아도 고소한 맛이 특징에다가, 무척 저렴한 가격대로 카페에서도 재료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저지방 버전도 나와 있으니 원하시는 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폴스 퓨어 밀크 (호주산) 인기 ★★★★★
폴스 퓨어 밀크도 국내에서는 꽤 입소문난 제품입니다. 1L 12개 기준으로 최저가 24,840원부터 책정이 되어 있는데요. 호주 청정지역 자연 방목을 통해 자란 젖소에게서 짜낸 우유로, 초고온 UHT 처리로 프리미엄 품질 향상에 신경을 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하고 고소한 맛으로 유명하여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4. 작센 (독일) 인기 ★★★★
작센 멸균우유는 1L 12개에 18,890원이 최저가인데요. 유럽 최대 우유 생산국 독일 동부에서 자란 소를 통해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역시나 영양분은 그대로 보존하여 멸균한 것이 특징인데요. 1.5%와 3.5% 유지방 함유 버전 두 가지가 있으니 원하시는 거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 평이 갈리는 편이기에 각 쇼핑몰 후기를 살펴보셔서 구매하시면 도움 될 듯합니다.
5. 다나 (오스트리아산) 인기 ★★★★
다니는 1L 12팩에 최저가 22,230원에 판매 중인데요. 청정 알프스산맥에서 방목된 소들로 천연 1,500가지의 천연 허브 사료를 먹여 제품이 생산된다고 합니다. 유지방은 3.5% 함유되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데요. 다나 역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구매해보셔서 드셔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수입 멸균 우유 중 대표적으로 언급되는 제품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국내 우유 가격이 높게 치솟은 지금, 저렴하면서도 영양소는 그대로, 맛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수입 멸균 우유가 소비자들에겐 좋은 대책으로 여겨지는 듯 합니다. 국내 우유는 유통기한도 짧아 사놓고도 금방 버릴 수밖에 없지만, 멸균 우유들은 오랫동안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맛을 즐길 수 있는 게 큰 장점이겠죠.
또한 라떼나 파스타 등 여러 요리에도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수입 멸균 우유만 드시는 분들은 계속 재구매를 하시는데요. 무엇보다 자신의 입맛에 알맞은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여 드시는 것이 만족도가 높을 거라 생각됩니다. 가격과 맛, 품질 등 여러 가지를 꼼꼼히 따지셔서 합리적인 구매 하시길 바랄게요.
'일상의 정보들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보관하는 방법 세가지! 실온, 냉장, 냉동의 장단점 비교 (0) | 2021.10.23 |
---|---|
고구마 보관하는 법!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feat. 고구마 요리 모음) (0) | 2021.10.19 |
호박씨 효능 먹으면 좋은 10가지 이유 알아보자 (0) | 2021.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