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분이 있는 거실 모습 썸네일
실내

 

집안 냄새제거하는 방법 BEST 5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생활하다 보면 집안에 배인 쿰쿰하고 퀴퀴한 냄새들과 마주하게 될 때가 있는데요. 손님맞이에도 민망하고, 퇴근 시 집에 올 때마다 안 좋은 냄새로 기분이 나빠질 수밖에 없겠죠. 그러면 어떻게 악취들을 제거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냄새 제거 BEST 5 - 향기로 바꾸는 방법

 

1. 캔들, 디퓨저 등을 활용하기

가장 쉽게 실내의 퀘퀘함을 없애는 방법은 디퓨저나 향초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액상으로 된 디퓨저를 놓아주거나 감성적인 분위기의 캔들 워머를 놓아준다면 인테리어도 살리고, 냄새도 바꿀 수 있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향 종류도 여러 가지가 나오고 있어서 내가 원하는 냄새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인데요.

 

보통 많이 쓰시는 냄새를 꼽자면 블랙 체리, 클린 코튼, 라벤더, 화이트 머스크, 시트러스, 유칼립투스 등이 알려진 것 같네요. 저도 코튼(포근한 느낌)이나 블랙체리(달달한) 향을 주로 많이 쓰곤 하는데요. 각각의 매력들이 넘쳐나서 좋은 것 같습니다. 

 

 

2. 천연탈취제로 알려진 숯을 놓아주자

천연탈취제로 유명하죠.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습기 조절도 해주고, 악취 제거에도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안에 놓으면 인테리어 장식으로도 좋고요. 관리 없어도 계속 쓸 수 있어서 가성비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인공적인 향을 놓기가 꺼려지신다면 숯을 이용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3. 허브 화분을 키워도 좋아요

로즈마리, 애플민트, 레몬 밤, 페퍼민트, 피나타 라벤더 같은 허브 화분을 두셔도 좋은데요. 은은한 향이 실내에 감돌게 되는데, 보기에도 좋고 건강에도 유익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잎은 별개로 따서 차로 우려 마셔도 좋고요.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겠죠? 허브티 좋아하시거나 인공적인 발향제 제품 이용이 싫으시다면 이렇게 식물을 통해 집안 냄새를 바꿔봐도 좋답니다.

 

 

4. 원두커피 가루로 집안 냄새 제거

원두커피 가루를 이용해 악취를 없앨 수 있는데요. 커피 전문점에서도 쉽게 구하실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니 부담도 안 된답니다. 활용할 수 있는 곳도 매우 많은데요. 냉장고나 옷장, 신발장 악취, 프라이팬이나 그릇에 낀 기름기를 없애기에도 좋습니다. 묵은때 없애주기에도 좋고, 목욕과 같은 피부 미용, 가구 관리에도 탁월한 기능을 하고 있어요. 

 

실내에서 나는 퀘퀘함을 없애려면 찌꺼기를 말려 집 안 구석구석에 뿌려두시면 되는데요. 하루가 지나고 난 뒤에 청소기로 빨아들이시면 커피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악취는 제거되어 쾌적합니다.

 

 

5. 피톤치드로 삼림욕 효과까지 함께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피톤치드 스프레이나 원액 등 여러 가지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피톤치드는 식물이 만들어내는 항균 물질로 미생물과 해충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또한 목재의 향기를 느낄 수 있어 심신의 피로 안정을 도와주기도 한답니다. 저도 집에 한 통 사놓고 쓰고 있는데요. 침구나 집안 곳곳에 뿌려주면 숲의 향기도 느낄 수 있고, 진드기나 세균 제거도 도와주어 청소나 관리에 용이하답니다.

 

 

 

오늘 이렇게 집안 냄새제거하는 방법 BEST 5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한 번씩 다 이용해본 방법들이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원하시는 방법으로 쾌쾌하던 실내 냄새, 향기롭게 바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