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빨래 집게가 꽂혀 있는 건조대 썸네일
건조대 폐기 방법

빨래건조대버리는법 알아볼까요? 생활 물품을 쓰다 보면 망가져서 버려야 하는 순간이 오는데요. 특히 세탁물을 너는 건조대가 망가지면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 난감해하시는 분들 계실 거예요. 일반 종량제로 배출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그냥 밖에 분해해서 버려야 할지! 오늘 쉽고 간략하게 해답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빨래건조대버리는법

<망가져서 쓸 수 없을때>

대형폐기물로 분리하여 배출하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마트나 편의점, 주민센터 등을 통하여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하셔야 한답니다. 보통 가격은 물품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건조대는 일반적으로 2천 원 정도 하므로 금액에 맞게 스티커 사서 붙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배출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티커를 사러 가기가 마땅찮을 때, '여기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비용 결제도 가능합니다. 결제 이후 나오는 '배출번호'를 매직으로 종이에 잘 적어서 붙이신 후, 지정된 장소에 갖다놓으시면 되는데요.

 

수거 기사분이 번호를 확인 후에 가져가신답니다. 빨래 건조대 이외에도 각종 대형폐기물 수거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지역별로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이 다르니 미리 확인 바랍니다.

'여기로' 사용 가능한 지역 확인하기

 

여기로 - 공지사항

 

yeogiro24.co.kr

 

<재활용이 가능할 때>

중고 판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망가지지 않은 멀쩡한 상태여야 되겠죠? 당X마켓이나 중X나라, 각 지역 맘 카페 같은 곳에 글을 올리면 중고로 품목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하거나 필요가 없어져 처분해야 할 때, 그러나 물건은 얼마 쓰지 않아서 버리기 아깝다면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괜찮겠지요.

 

혹은 폐가전수거업체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각 지역에 있는 업체에 미리 물어보시면 좋아요. 물론 빨래건조대만 수거해달라하면 잘 안 해주실 건데요. 다른 폐가전, 가구도 함께 버려야 한다면 묶어서 같이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꼭 미리 전화로 물어본 후에 진행하세요.

 

 

 

빨래건조대버리는법 간단하게 몇 가지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쓰레기 버릴 때 난감하셨던 분들께 좋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